top of page

중국과의 무역을 통해 북한 정권으로 들어가는 통치자금들이 끊어지게 하소서!

상황설명:

무역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무역의 10월 통계가 지난 11월 23일에 중국 세관 당국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10월 수출입 총액은 고작 미화 165만 9000달러로 북한의 수입은 단 25만 3000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작년 대비 99% 감소되어 큰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북한은 여전히 체제 유지와 통치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중국을 의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도내용: 에스겔 33장 11절에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나는 악인이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악인이 그의 길에서 돌이켜 떠나 사는 것을 기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돌이키고 돌이키라 너희 악한 길에서 떠나라 어찌 죽고자 하느냐 하셨다 하라” 말씀하신 주님, 북한이 계속적으로 체제 유지를 위해 중국과의 무역으로 의존하는 상황을 올려드리며 간구합니다. 북한의 대외 교역 대부분을 중국에 의존하게 함으로써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에 더욱 부채질을 해주고 있는 중국의 악행이 즉시 중단되게 하시고, 북한이 여전히 중국과 무역을 통하여 북한 체제를 유지하려는 계획이 무산되고 북한정권으로 들어가는 통치자금이 끊어지게 하옵소서.

bottom of page